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무엇인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가입자가 국민건강보험을 취득하고 상실한 이력을 제공하는 문서입니다. 이는 건강보험 가입자이거나 건강보험에 가입한 이력이 있는 경우의 기록이 나와 있습니다. 직장인의 4대 보험 중 하나인 건강보험은 입사, 퇴사 이력이 모두 기재되어 있으므로, 이 서류를 통해 언제 어느 회사에 근무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 구분 항목에는 직장가입자였는지, 피부양자였는지, 지역가입 자였는지가 표시됩니다. 사업장 명칭(회사)과 자격취득일, 자격상실일도 함께 표시가 됩니다. 이로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입사, 퇴사 이력 확인 등에 필요한 중요한 서류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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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 발급(국민건강보험 사회징수포탈, 모바일앱 )
2. 무인발급기 발급
3. 구청 혹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에서 발급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편리성과 접근성을 위해 인터넷을 통한 발급이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24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이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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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정부24를 통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우선,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사이트 내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 중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4. 이미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아직 비회원이라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건강보험자격득실 조회확인서를 발급하려면 어차피 인증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5.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을 마친 후,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간편인증이나 공동/금융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인증서, 네이버인증서, 토스인증서, 패스인증서, 페이코인증서 및 은행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를 휴대폰과 함께 이용하면 간편하게 인증이 됩니다.
6. 본인인증을 마친 후, 조회 화면에서 신청인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와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7.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인증을 마친 후에는 자격득실확인서 화면이 나오고 ‘문서출력’을 클릭하여 인쇄하거나 PDF로 저장하면 됩니다.

마치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입사, 퇴사 이력 확인 등에 필요한 중요한 서류입니다. 정부24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이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필요할 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아 보세요. 이로써 편리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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